본문 바로가기
보험가입요령

운전자보험의 필요성, 보장내용, 원데이 운전자보험이라고?

by 송군' 2020. 8.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항상 올바른 선택을 도와드리는 보험컨벤션센터 송수용입니다.

오늘은 운전자보험의 필요성과 보장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많은 분들의 검색하셔서 유입됐을 때 키워드를 보니 원데이 보험이라는 것도 많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생각이 난 것인데, 자동차 일일 보험과 운전자보험을 헷갈리신 게 아닌지 예상해봅니다.

막상 운전자보험이 있냐고 물어보면 "아~ 나 그거 이미 가입했지" 하시면서 대답하시는데

막상 보장 분석해보면 없으신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고요!

이러한 것들을 볼 때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자동차 보험과 운전자보험의 차이를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원데이 운전자 보험이라고 검색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이 계시더라고요 ㅠㅠ

일일 자동차 보험을 찾으시는 것 같은데... 일일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해당 자동차에 가입되어 있는 회사에 전화해서 하루동안 보장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천천히 정리해볼테니까 천천히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좋은 정보가 되실 것 같아요!

나중에 가입하실 때 아는 척 가능합니다 ^^

 

운전자보험의 필요성을 말하기 전에 운전자보험이 누구를 위한 보험인지를 아셔야겠죠!

간단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보장합니다. 자동차 사고로 인해 차가 부서지거나, 화재로 인한 

소실이 발생했을 경우, 운전 중 고가의 외제차 등 사고가 났을 경우 상대방과 합의하는 시점에서

"아~ 보험 처리하시죠~"라고 이야기하는 것은 자동차보험을 말하는 것입니다.

간단하게 하면 타인의 피해 보상에 집중하고, 대인과 대물을 보상, 자기 차량 손해보상, 신체손해 등을 말합니다.

 

 

오늘은 운전자보험을 주제로 이야기하는 것인 만큼 자동차보험은 나중에 자세히 다루기로 하고,

그래서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운전자보험은 말 그래도 운전자를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운전자보험은 어떤 것을 보장해줄까?

이것을 알아야 필요성과 중요함을 알 수 있겠죠?

 

 

운전자 보험의 보장내용

자신의 피해 보상에 집중하여 벌금, 형사합의금, 변호사 선임비용, 기타 손해비용 등등을 보장합니다.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벌금 방어비용, 교통사고 상해사고 보장은 운전자보험에 해당합니다.(형사, 행사, 책임보장 가능)

단, 음주와 무면허, 도주 사고 건에 대해서는 제외된다는 점은 잊으시면 안 됩니다.

이러한 내용들로 운전자 보험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사고는 언제 어디서 터질지 모르는 것이고, 내가 언제 사고를 당할지 낼지 알 수 없습니다.

다시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고, 보장이 비어있는 부분에 대해서

운전자 보험으로 비워있는 곳을 채워준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형사적 책임과 행정적 책임에 따른 운전자의 부담을 보상하는 것입니다.

 

교통사고 중 운전자의 12대 중과실 사고, 피해자의 중상해 사고 및 사망 사고의 경우,

운전자는 피해자와 합의를 해야 하고, 종합보험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기소되어 형사처분을 받게 됩니다.

 

이때 운전자의 변호사 선임비용, 형사합의 비용, 운전자의 치료비, 장해보험금, 벌금비용, 사망보험금을 지급하고,

보험료 할증과 영업손실 비용 등을 보상하는 것입니다.

 

단어가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데 단순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차 보험에서 비어져 있는 것을 운전자 보험으로 채운다

운전자 보험의 특약은 다음과 같다

  • 교통사고처리지원금
  • 교통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벌금 (대인, 대물)
  • 변호사 선임비용
  • 자동차사고부상 치료비

이렇게 4가지 특약만이 운전자보험의 본질적인 특약입니다.

이 외에 부수적으로 들어간 특약이 많아 3만 원~5만 원 가입하고 계신 분들도 상당히

많이 계신데, 인터넷에서 이야기하는 단돈 5천 원짜리 운전자보험, 1만 원짜리 운전자보험은

위 특약 4가지에 몇백 원 하는 기본 특약으로 가입하셨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필요하다면 더 추가해서 넣으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하루 이틀 커피값으로 운전자보험을 준비하실 수도 있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